본문 바로가기

Daily

기다림도 종류에 따라 다르다

반응형

성격이 급하지만 행동과 달라서 실수가 많았다
과거 학원에서 캐드 수업 중 일이다

그날은 그동안 배운 내용을 시험처럼 하는 날이었다. 나야 자신 있었고 완성도 했다
결과 평을 선생님이 하시면서 가장 빠르게 할 것 같았지만 2번째로 완성을 한 나에게 학생들이 알아야 할 것이 있다며 설명하셨다

자판 치는 속도로 가장 빠르고 잘 그리지만 왜 2번째로 끝났을까? (그리고 1등으로 완성한 친구는 평소 빠르다고 느끼지 못한 친구)

빠르지만 실수가 반복 누적되어 느린 결과를 만들었다고 하시고. 1등 친구는 느리지만 실수 없이 차분히 그렸기 때문에 된 거라고 말씀하셨다
자존심도 상하고 마음이 좋지 않았다

그날 라디오에서 들은 중국 명언은 나를 위해 준비한 멘트 같았다

느린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
멈춰 서는 것을 두려워하라

마음이 급해질 때마다 떠올리며 워워를 한 것 같다
그 후 나에게 큰 변화를 주었다고 생각한다

택배를 기다리는 것은 잘한다
하지만 지금은 일자리와 관련하여 결과를 기다리는 것에 있어 초조해진다.

멈춰 서는 것은 아니니 두려워 말자라며 다시 진정해 본다

반응형